"날마다 마음을 같이 하여 성전에 모이기를 힘쓰고 집에서 떡을 떼며 기쁨과 순전한 마음으로 음식을 먹고"(행2:46)
인천영종교회는 2006년 인천계양교회에서 교제하시던 영종도 지역의 한 가정을 시작으로 복음이 전파되었고, 2012년부터는 인근 외부 장소를 빌려 인천교회와 연합으로 성경강연회를 통해 복음을 전파하였습니다.
주님의 인도하심에 따라 2013년 8월 인천권 여러 교회에서 교제하시던 영종도 거주 성도님들이 인천교회 5교구로 함께 모여 교제하게 되었고, 2013년 10월 5일 현 교회당 2층을 임대하여 영종선교원을 설립하였습니다.
이후 2년여간 인천교회 영종선교원을 통해 연합하며 복음을 전하던 중, 영종도 지역 6만여명의 잃어진 영혼들을 위해 더욱 힘있게 복음을 전파하고자 교회자립을 결정하였고, 인천 및 수서권역 교회들의 많은 헌신과 기도 속에서 인천영종교회가 2015년 12월 1일부로 자립하게 되었습니다.
교회가 탄생하기까지 하나님께서 이끌어 주시고, 성령의 인도하심으로 교회를 세워주셨습니다. 인천영종교회를 통해서 더 많은 영혼이 구원받고, 우리와 같은 천국소망의 기쁨을 가지고 주님의 영광스러운 동역자로 함께 참여하길 기도하며, 주님의 은혜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교제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